오리온시스템즈

고객지원

고객지원

자주하는질문

  • 고객지원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 질문

FAQ검색

찾으시는 답변이 없으면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1:1 문의하기

전화상담

02-123-1234

월-금 am 11:00 - pm 05:00
점심시간 : am 12:00 - pm 01:00

FAQ 목록

  1. Q

    데이터로거 화면이 백색으로 표시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A

    데이터로거의 화면이 하얗게 표시된다면 LCD 패널의 고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LCD 패널을 교체해야 합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29602_74.png
     

     

  2. Q

    데이터로거 화면이 흐릿하게 나오거나 터치가 잘 안되는데 무슨 문제인가요?

    A

    데이터로거의 화면의 색상이 옅게 보이거나 지속적으로 터치가 제대로 인식하지 않는다면

    LCD 패널의 고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LCD 패널을 교체해야 합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29715_07.png
     

  3. Q

    데이터로거에 값이 표시되지 않고, 현재 시각이 특정 날짜로 고정되어 있어요.

    A

    데이터로거 내부의 스토리지 용량이 초과되어 나타난 증상입니다.

    스토리지의 용량을 확장하기 위해 스토리지를 추가 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29811_93.png
     

  4. Q

    데이터로거의 값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A

    데이터로거의 값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통신감시'에서 통신 상태를 확인합니다.
      • 들어오는 값이 정상이면 데이터로거가 아닌 외부의 문제입니다.
      • 들어오는 값이 비정상이면 데이터로거의 CPU 모듈 또는 메인보드 등 하드웨어 이상일 수 있습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29912_75.png

     

  5. Q

    환경 공단의 데이터가 수신 되지 않는 것 같아요.

    A

    환경공단의 데이터가 수신되지 않을 때는 먼저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 환경공단 통신 담당자에게 PING 테스트를 요청합니다.
      • PING 테스트 시 응답이 없다면 설정된 VPN 등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 만약 PING 테스트에 정상적으로 응답을 했다면 데이터로거의 LAN 포트에 표시되는 링크 LED의 점멸 상태를 확인합니다.
      • LAN 포트의 링크 LED 점멸 상태로 정상이라면 데이터로거의 CPU 모듈에 이상이 생긴 것입니다. CPU 모듈을 교체해야 합니다.
      • LAN 포트의 링크 LED가 점멸하지 않으면 메인보드에 이상이 생긴 것입니다.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 CPU 모듈 교체 시 내부 데이터를 새 CPU에 먼저 이관해야 합니다.

  6. Q

    측정 항목(TN, TP, TOC, PH, SS)이 통신 불량으로 표시됩니다.

    A

    모든 측정항목이 통신불량으로 표시된다면 데이터로거 자체에 이상이 생긴 것이므로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만약 일부 항목만 통신불량으로 표시된다면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 '통신감시'에서 통신 상태를 확인합니다.
    • 들어오는 값이 정상이면 데이터로거가 아닌 외부의 문제입니다.
    • 들어오는 값이 비정상이면 데이터로거의 내부에 접속하여 로그를 확인합니다.
      로그에 장애 기록이 있다면 현재 사용 중인 직렬 포트가 불량이거난 고장일 수 있습니다.
      여분의 포트에 회선을 변경하고 측정항목을 다시 확인합니다.
    • 만약 포트를 변경했는데도 일부 항목이 여전히 통신불량으로 표시된다면
      추가적인 AS 점검이 필요합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30110_24.png

     

  7. Q

    디지털 입력(DI) 데이터(출입문 개폐, 입력전원 단절, 챔수 펌프A/B)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A

    출입문 개폐 관련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해당 단자에 '클램프미터'를 이용해 찍어보고

    부저음이 발생하면 연결된 케이블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만약 '클램프미터' 상에 문제가 없다면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여분의 직렬포트에 회선을 변경합니다.
    • 직렬포트를 변경해도 안되면 포트 이상이거나 고장이므로 메인보드 교체가 필요합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30433_58.png

     

  8. Q

    데이터로거의 전원이 꺼졌는데 켜지지 않아요.

    A

    단순한 전원 케이블의 내부 단선 또는 접촉 불량일 수 있습니다. 케이블 교체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케이블을 교체해도 안되면 전원 부의 이상이거나 고장이므로 메인보드 교체가 필요합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30531_45.png
     

  9. Q

    빈번하게 USB 포트가 인식이 잘 안되는 것 같아요.

    A

    USB 포트의 인식 문제는 포트의 불량이나 고장일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교체가 필요합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30609_07.png
     

  10. Q

    제품이 재부팅 될 때마다 네트워크의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A

    간단하게 제품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제품의 뒷면에 '리커버리 모드' 버튼을 눌러서 딸각 소리와 함께 눌리는 느낌이 드는지 확인합니다.
    2. 딸각 소리도 없고 눌리는 느낌이 없다면 버튼이 눌려 있는 것으로 조립 또는 사출 불량이 의심됩니다.
    3. 조립 또는 사출 불량일 경우 전문가를 통해 제품을 분해 후 재조립 하거나 케이스의 패널을 교체해야 합니다.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30725_61.png
    4417391dca6281ae7a68a366a44db939_1731030729_91.png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